본문 바로가기
신기

세계에서 가장 인구밀도가 높은 섬, 콜롬비아 Santa Cruz del Islote

by T로켓단R 2020. 4. 4.
반응형









콜롬비아 볼리바르 해안에 위치한 인공섬 Santa Cruz del Islote

축구장 2개도 안되는 면적 ​약 0.012141km², 3600 여평 정도의 섬에

무려 1247명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가옥 수는 약 97여개로, 평균 10여명의 식구가 닭, 강아지 등과 살고 있고,

집마다 대문이 존재하지만 문이 닫혀 있는 집은 없고

섬 전체가 하나의 대가족처럼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근처에 큰 섬이 있었지만 큰 섬에 모기가 너무 많아 도저히 살 수가 없어

150여년 전부터 이곳 작은섬으로 이주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이 작은 섬에는 상점, 레스토랑, 학교, 보건소, 운동장, 심지어 수족관 등이 존재하며

테니스장 절반 크기의 작은 공원도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일본 정부가 기증한 태양 전지로 전력을 24시간 공급한다고 합니다. 

식수 문제도 심각하여, ​콜롬비아 해군이 2주에 한번씩 외부에서 담수를 공급해주지만

부족하기에 주민들은 항상 물을 아끼는 습관을 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신기하네요. ㅎㅎ

많이 불편한 환경일텐데도

적응하고 살아가는게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