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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스터/포켓몬 Pt 기라티나 공략

포켓몬스터 Pt 기라티나 공략 - 26 승부장소~포켓몬리그 2차+배틀프런티어

by T로켓단R 2020.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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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마운틴에서 갤럭시단과의 이벤트를 마치고 나면

게임 내에서 여러가지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차근차근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서바이벌에리어로 날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바이벌에리어로 가보면

이전에는 잠겨있어 들어갈 수 없었던

맥의 집을 이용할 수 있게 바뀌어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보면 맥의 집은

신오지방 체육관 관장 혹은 관장에게 소개를 받은 자만이

모여 높은 곳을 지향하는 승부장소라고 할아버지에게 소개 받습니다.


즉 이 곳에선 신오지방의 체육관 관장과 재도전을 할 수 있으며

스토리 도중 동행하던 모미, 미루, 현이, 미정, 맥과도 시합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스토리 후반부에 이용할 수 있는만큼

체육관 관장들의 포켓몬도, 동행하던 트레이너들의 포켓몬도

모두 레벨대가 어마 무시하게 올라있습니다.


하나씩 소개를 하자면

이렇게 등장하는 트레이너별 소유 포켓몬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승부장소에 있는 NPC들은 매일매일 바뀝니다.

참고로 동행 트레이너들은 동행 이벤트를 완료하지 않으면

승부장소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날짜가 바뀔 때마다 다른 정보를 알려주는지는 모르겠으나

오늘은 할아버지가 하드마운틴과 관련된 전설을 알려주네요.


맥에게 말을 걸면 특별 케이스로 입장을 허락해준거라고 말해줍니다.

아니 신오지방 포켓몬리그 챔피언인데도

체육관 관장들의 소개가 필요하다니ㅋㅋ

VVIP 클럽인가요? 그런거치곤 사천왕도 없고..

여하튼 맥은 자신의 힘을 시험해보러 가겠다며

프런티어로 가버립니다. 


승부장소 가게 내부엔 이렇게 NPC들이 있고

말을 걸어서 승부를 하면 됩니다.


또 다른 변화는 매주 주말 토요일, 일요일마다

서바이벌에리어 승부장소 건물 앞에서

라이벌 용식과 포켓몬 승부를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라이벌이 사용하는 포켓몬은

찌르호크Lv61, 날쌩마Lv59, 헤라크로스Lv61, 잠만보Lv63, 엠페르트Lv65, 로즈레이드Lv59로

상당한 레벨대를 자랑합니다.


재미있게도 라이벌의 포켓몬들은

포켓몬리그를 제패한 횟수에 따라 레벨들이 따라 오릅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평균 60레벨대지만

포켓몬리그를 10회이상 깬 후에는 평균 70레벨대로

포켓몬리그를 20회이상 깬 이후에는 평균 81.33레벨로

4세대기준으로 하트골드, 소울실버레드 다음으로 레벨이 높아집니다.

용식은 포켓몬스터 게임 사상 역대 최강의 라이벌이며 

7세대까지 범위를 넓혀봐도 레벨 총합이 공동 2위에 해당합니다.


명예의 전당에 20회 이상 등록되면

라이벌 용식의 포켓몬들의 구성을 이렇게 바뀝니다.

항상 빛나보다 먼저 체육관을 돌파하던 그 재능은 진짜였습니다.


이미 제 평균 포켓몬 레벨보다 높은데도

빛나가 강해지면 나도 강해진다라..

ㅎㅎ 어느면에선 무섭게 느껴지는 대사입니다.


또 다른 변화는 포켓몬리그의 사천왕들과 챔피언 난천이

소유하고 있는 포켓몬들의 레벨과 기술들이 바뀐다는 점입니다.


일단 대충 맛만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포켓몬들의 평균 레벨은 55정도입니다.

포켓몬리그 2차에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사천왕 충호입니다.

사천왕 충호가 소유하고 있는 포켓몬은

메가자리Lv65, 드래피온Lv69, 핫삼Lv65, 헤라크로스Lv67, 비퀸Lv66으로

이전보다 레벨대가 어마무시하게 뛰어올랐습니다.


두번째 사천왕 들국화입니다.

사천왕 들국화가 소유하고 있는 포켓몬은

메깅Lv66, 딱구리Lv68, 글라이온Lv69, 하마돈Lv68, 거대코뿌리Lv71로

다들 단단하고 물리 공격이 셉니다.


세번째 사천왕은 대엽입니다.

사천왕 대엽이 소유하고 있는 포켓몬은

헬가Lv68, 부스터Lv71, 마그마번Lv73, 날쌩마Lv69, 초염몽Lv71입니다.

평균 레벨대가 70이 되었고

다들 스피드도 빠른데다, 엄청 강력합니다.


마지막 네번째 사천왕 오엽입니다.

사천왕 오엽이 사용하는 포켓몬은

마임맨Lv69, 에브이Lv71, 동탁군Lv70, 엘레이드Lv75, 후딘Lv72입니다.

그나마 마임맨이 약하니까 초반에 공격력이 상승하는 랭크업 기술로

스택을 쌓고 한번에 밀어버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신오지방 포켓몬리그 챔피언 난천입니다.


챔피언 난천이 사용하는 포켓몬은

화강돌Lv74, 루카리오Lv76, 한카리아스Lv78, 밀로틱Lv74, 로즈레이드Lv74, 토게키스Lv76으로

이 라인업에 전체적으로 레벨이 많이 상승한것도 문제지만

포켓몬마다 보유하고 있는 기술도 강력한 기술들로 바뀌어 있습니다.


괴상한바람, 섀도볼, 사이코키네시스, 지진, 용의파동 등

무지막지한 기술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험한 꼴 안보려면 그냥 오엽과 똑같이 

초반에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랭크업 기술로

랭크를 쌓고 한번에 밀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포켓몬리그 2회차를 플레이해보고

명예의 전당에 다시 등록해보았습니다.


제가 예전 공략글에서 나중에 쓰겠다고 

잠깐 언급하고 넘어갔던 시설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배틀프런티어에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오지방 북동쪽 섬의 파이트에리어로 날아가도록 하겠습니다.


파이트에리어에는 배틀프런티어 건물이 있었죠.


배틀프런티어에 처음 입장하게 되면

배틀레코더를 배틀프런티어용으로 업그레이드 하게 됩니다.


그리고 입구의 카운터 안내양들에게

배틀프런티어란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 것인지

보상은 무엇인지 등등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여기서 하나하나 읽어보시면 되겠고

저는 간단하게 어떤 시설이 있는지만 언급하려고 합니다.


올림픽마크와 비슷한 배틀프런티어 마크를 지나 

배틀프런티어 안으로 들어가보면 거대한 광장과 함께

다섯가지의 커다란 시설이 있습니다.


다섯가지 시설들은 조금 있다 차근차근 돌아보기로 하고

일단 배틀프런티어 전체 시설에 적용되는 룰을 짚고 넘어가자면

배틀스테이지와 배틀팩토리를 제외한 나머지 시설들은

레벨50미만의 포켓몬들은 현 레벨 그대로,

레벨50이상의 포켓몬들은 레벨50으로 고정되게 됩니다.


또한 시설내에서 사용할 수 없는 배틀 금지 포켓몬들이 존재하는데

금지된 포켓몬의 목록은 이렇습니다.

여기에 +로 마음의물방울을 소지하고 있는 라티아스와 라티오스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같은 종류의 포켓몬을 참가하는 멤버로 넣을 수 없으며

참가하는 포켓몬들은 같은 아이템을 중복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 배틀에서 무승부는 유저의 패배로 기록됩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배틀에서 이긴다고 하더라도 경험치가 오르진 않습니다.


그럼 먼저 12시방향에 있는 배틀타워부터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배틀타워에 들어가보면 오른쪽에

연구원처럼 생긴 심판이란 NPC가 있는데

이 NPC에게 보유 포켓몬의 대략적인 개체값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여기부터는 하드해서 잘 모릅니다만..


일단 이 남자가 말하는 대사에 따라

훌륭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 개체값의 합 151 이상

상당히 우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 개체값의 합 121~150

평균 이상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 개체값의 합 91~120

그런대로 능력을 가지고 있다 = 개체값의 합 90 이하

라고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데


개체값이란 포켓몬이 태어날 때 가지고 있는 선천적 능력으로

모든 포켓몬은 HP/ 공격/ 방어/ 특수공격/ 특수방어/ 스피드 

6개의 각 분야마다 0~31의 개체값을 부여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개체값 중 가장 높은 수치인 31을 V, 30을 U, 가장 낮은 0을 Z라고 표현하며

사람들이 말을 하는 5V, 6V는 각각 5개, 6개의 분야에서 

31의 개체값을 가지고 있단 의미가 됩니다.

개체값은 야생에서 포켓몬을 만나거나 알에서 깨어났을 때 결정되며

한 번 결정된 개체값은 절대로 변하지 않습니다.

(개체값)*(포켓몬의 레벨)/100의 수치가 추가로 능력치에 붙게 되기 때문에

개체치가 높은 포켓몬일수록 트레이너들과의 실전용으로 다뤄지게 됩니다.

알에서 깨어나는 포켓몬일 경우 부모 두마리의 12개의 개체치 중 랜덤으로

3개가 결정되서 내려오므로 유전을 이용해서 

좋은 개체치 포켓몬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NPC의 평가에서

가지고 있는 개체값 중 가장 높은 개체값을 대사에 따라

최고의 힘을 가지고 있다 = 31

훌륭한 힘을 가지고 있다 = 26~30

상당한 힘을 가지고 있다 = 16~25

그저 그런 힘을 가지고 있다 = 0~15

라고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배틀타워 내부에는 각각 왼쪽부터

멀티배틀룸, 싱글배틀-더블배틀룸, Wi-Fi배틀룸이 있는데


싱글배틀은 3마리의 포켓몬이

더블배틀은 4마리의 포켓몬이

멀티배틀은 2마리의 포켓몬이 각각 참가하게 됩니다.

배틀룰은 일반적인 포켓몬 배틀룰과 거의 비슷합니다.


간단하게 싱글배틀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자면


이렇게 보유하고 있는 포켓몬들 중

3마리의 포켓몬을 어떤 순서로 낼지 미리 정하고


안으로 이동하여 트레이너들과 연속적으로 싸우게 됩니다.

다만 한번의 배틀이 끝이 나면 자동으로

HP와 PP를 뒤에 있는 직원이 회복시켜주며

배틀 룰은 거의 일반 배틀과 똑같지만 

배틀 도중 도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싸워서 7연승을 거두면 보상으로 

배틀포인트, BP를 받게 되고


밖으로 나갈 수 있게 됩니다.


멀티배틀은 다른 배틀과 약간 다른데

참가할 포켓몬 두마리와 순서를 고르고


안에서 같이 더블배틀을 펼칠 트레이너를 고릅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만나는 트레이너들은

전부 이전에 한번씩 동행한 적이 있었던 트레이너들입니다.


트레이너마다 말을 걸면

트레이너가 소유하고 있는 포켓몬이 무엇인지,

어떤 기술을 사용하는지 대략적인 정보를 알 수 있고


선택한 트레이너와 2:2 더블배틀을 하게 됩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7연승을 하면 배틀포인트를 획득하게 되고

밖으로 나갈 수 있게 됩니다.


획득할 수 있는 배틀포인트는 연승 수에 따라 달라지는데

기본적으로 어떤 배틀이건 7연승, 14연승 시에는 3BP를

21연승 시에는 싱글배틀의 경우 20BP, 나머지 기타 배틀은 4BP를

28연승 시에는 4BP를

35연승, 42연승 시에는 5BP를

49연승 시에는 싱글배틀의 경우 20BP, 나머지 기타 배틀은 6BP를

56연승 이후에는 7BP씩 획득하게 됩니다.


싱글배틀 21연승과 49연승시에 20BP씩 받는 이유는

바로 배틀타워의 브레인인 타워타이쿤 종수와의

난이도가 있는 승부가 있기 때문인데

종수는 배틀프런티어 앞에서 마주쳤던

바로 라이벌의 아버지입니다.

네임드 트레이너인만큼 강력한 포켓몬들과 기술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배틀타워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위에 있는 리본들과 함께

싱글배틀 20연승 시 얻게 되는 동 트로피,

싱글배틀 50연승 시 얻게 되는 은 트로피,

싱글배틀 100연승 시 얻게 되는 금 트로피가 있습니다.



배틀타워 싱글배틀 혹은 더블배틀 100연승은

트레이너 카드의 랭크업 조건 중 하나입니다.

트레이너 카드의 랭크업 조건을 하나씩 만족할수록

트레이너 카드의 색깔이 바뀌고 NPC들의 대사가 조금씩 변하게 됩니다.


시계방향으로 하나씩 시설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타워에서 시계방향으로 이동하면 나오는 건물은

바로 배틀팩토리입니다.


배틀팩토리는 상당히 재미있는 룰을 가지고 있어서

제가 자주 이용하는 시설인데,

이 곳에선 자신의 포켓몬이 아닌

팩토리의 포켓몬을 빌려서 포켓몬배틀을 하는 곳입니다.

먼저 싱글배틀, 더블배틀, 멀티배틀로 메뉴가 나뉘어 있고

또 그 안에서 레벨50과 오픈레벨로 선택지가 나뉘어 있습니다.

레벨50은 50레벨의 팩토리 포켓몬을 빌릴 수 있으며

최종진화형의 포켓몬이 나올수도 있고

진화가 아직 안된 형태의 포켓몬이 나올수도 있는 곳입니다.

오픈레벨은 100레벨의 팩토리 포켓몬을 빌릴 수 있으며

웬만하면 최종진화형의 포켓몬이 등장하게 됩니다.


룰을 선택하여 들어가면

팩토리의 연구원이 상대 포켓몬에 관한 정보를 대략적으로 알려주고

자신이 소유한 포켓몬은 맡긴 채

팩토리의 포켓몬을 대여하게 됩니다.


팩토리의 포켓몬은 뭐가 나올지는 완전 랜덤이기에

연구원이 알려줬던 상대 포켓몬에 대한 정보를 기억하고

유리함을 잡을 수 있는 포켓몬들을

기술배치나 특성, 보유도구, 능력치들을 보고 판단한 뒤

나갈 순서를 고려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당연히 여기서도 도구를 사용할 수 없으며


상대 트레이너를 이기게 되면

상대가 사용했던 포켓몬 3마리중 한마리를

자신의 포켓몬 하나와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즉 다음 상대의 포켓몬 구성을 보고

배틀에서 유리할 수 있게 포켓몬을 계속 교체해나가며 

7연승씩 쌓아나가는 룰입니다.

배틀팩토리는 다른 곳과 다르게 첫 7연승부터 5BP씩 줍니다.


물론 이 곳에도 배틀팩토리의 브레인이 있으며

이름은 수철이고, 수철이 사용하는 포켓몬은 매번 랜덤으로 바뀝니다.

수철에게 승리하면 20BP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틀팩토리 아래쪽으로는 배틀룰렛이 있습니다.

배틀룰렛은 룰렛을 돌려 나오는

룰렛의 룰대로 포켓몬배틀을 하는 곳입니다.

일단 배틀타워처럼 보유하고 있는 포켓몬들 중

나갈 포켓몬과 그 순서를 선택하고 들어가면


흠 왜인진 모르겠지만 보유하고 있는 도구를 가져갑니다.


그 후 룰렛을 돌려 룰렛에서 당첨된 룰로

상대 챌린저와 포켓몬 승부를 하게 됩니다.


굉장히 다양한 룰들이 있고


어떤 룰이 적용될지 모르기 때문에

일반 배틀보다 스릴 있는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배틀룰렛에 나오는 룰들은

Lv+ : 포켓몬들의 레벨이 3 상승한 상태로 배틀

Lv- : 포켓몬들의 레벨이 3 하락한 상태로 배틀

-HP : 포켓몬들의 HP가 1/5 감소한 상태로 배틀

번개 : 포켓몬들이 마비된 상태로 배틀, 

땅타입과 마비 방지 특성은 마비에 걸리지 않음

해골 : 포켓몬들이 독에 걸린 상태로 배틀, 

독타입과 강철타입, 독 방지 특성은 독에 걸리지 않음

불꽃 : 포켓몬들이 화상 상태로 배틀,

불꽃타입과 화상 방지 특성은 화상에 걸리지 않음

눈 : 랜덤으로 포켓몬 하나가 얼음 상태로 배틀,

얼음타입과 얼음 방지 특성은 얼음에 걸리지 않음

ZZZ : 랜덤으로 포켓몬 하나가 잠듦 상태로 배틀,

수면 방지 특성은 걸리지 않음

열매 : 포켓몬들은 동일한 열매를 지니게 된다.

장착되는 열매는 랜덤, 열매는 7연승이 끝날 때까지 지니게 됨

도구 : 포켓몬들은 동일한 도구를 지니게 된다.

장착되는 도구는 랜덤, 도구는 7연승이 끝날 때까지 지니게 됨

물방울 : 날씨가 비바라기 상태가 됨

태양 : 날씨가 쾌청 상태가 됨

소용돌이 : 날씨가 모래바람 상태가 됨

강설 : 날씨가 싸라기눈 상태가 됨

안개 : 날씨가 안개 상태가 됨

거미줄 : 트릭룸 상태처럼 스피드가 반전이 됨

룰렛↑ : 다음 룰렛을 돌릴 때 룰렛 스피드가 빨라짐

룰렛↓ : 다음 룰렛을 돌릴 때 룰렛 스피드가 느려짐

룰렛? : 다음 룰렛을 돌릴 때 룰렛 돌아가는 방향이 랜덤으로 바뀜

BP : 해당 배틀이 끝나면 1BP를 획득함

BP+ : 해당 배틀이 끝나면 3BP를 획득함

↔ : 자신과 상대의 포켓몬 3마리를 교체한 뒤 배틀

소용돌이로 된 원 : 해당 배틀을 패스하고 다음 배틀을 진행한다.

점으로 된 원 : 아무런 이벤트 없이 평범하게 배틀

입니다.


배틀룰렛에서도 연승을 쌓아나가다보면

배틀룰렛의 브레인 달리아가 등장하며

달리아를 이기게 되면 20BP를 획득하게 됩니다.


배틀룰렛 왼쪽편으로는 배틀캐슬이 있습니다.


배틀캐슬은 캐슬포인트를 활용하며

포켓몬 배틀을 치뤄나가는 독특한 룰로

이 곳에선 배틀이 종료된 후에도 자동으로 치료를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배틀에서 승리한 후에 얻는 CP를 이용해

포켓몬의 HP 나 PP 회복을 하거나 사용할 도구를 대여하고,

또 CP를 사용해 상대 포켓몬에 관한 정보를 얻거나

상대 포켓몬의 레벨을 높이거나 줄이거나 승부를 패스하는 등

다양한 선택지를 통해 전략적으로 연승을 쌓는 것이 목표입니다.


캐슬포인트는 이렇게 얻을 수 있습니다.


배틀캐슬에도 물론 브레인이 있으며

캐슬버틀러 코크런이 카틀레야 아가씨를 대신하여 나오게 됩니다.


배틀캐슬 위쪽으로는 배틀스테이지가 있습니다.

배틀스테이지는 포켓몬 하나나 둘을 선택하여

그 포켓몬으로 어디까지 이길 수 있을지 겨루는 곳입니다.


배틀스테이지에 들어가면 17개의 포켓몬 타입을 선택하여

해당하는 타입의 포켓몬과 승부를 펼치게 되며


각 타입은 랭크 10까지 존재하고,

랭크가 오름에 따라 상대 포켓몬의 레벨도 올라가며

더욱 강력한 포켓몬이 등장하게 됩니다.

게다가 타입이 두 개면 양쪽 타입 모두에서 등장할 수 있는데

위의 이미지를 예시로 들자면 바위타입을 골랐음에도

바위, 불꽃타입인 마그카르고가 나온 모습입니다.

마그카르고는 불꽃타입을 선택했을 때도 나올 수 있겠죠.


배틀스테이지는 다른 시설과 다르게 10연승을 해야

배틀포인트를 얻고 밖으로 나갈 수 있으며

배틀프런티어 중에서 유일하게 자신보다 레벨이 낮은 포켓몬을 상대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배틀스테이지에서는 총 50연승과 170연승을 거둬야

브레인 맨드라와 승부를 할 수 있습니다.


배틀스테이지에서 배틀포인트는

10연승, 20연승 시에는 1BP를

30연승, 40연승 시에는 2BP를

50연승 시에는 싱글배틀에선 20BP, 더블배틀에선 2BP를

60연승 시에는 2BP를

70연승, 80연승, 90연승 시에는 3BP를

100연승, 110연승 시에는 4BP를

120연승, 130연승 시에는 6BP를

140연승, 150연승 시에는 8BP를

160연승 시에는 10BP를

170연승시에는 싱글배틀에선 20BP, 더블배틀에선 10BP를

180연승 이후부터는 10BP씩 받을 수 있습니다.


배틀스테이지에 도전한 포켓몬은 특이하게 종류별로 

현재 기록과 최고 기록이 기록되며

토탈 레코드라고 연승 기록을 별도로 기록하여 

BP를 추가로 받게 되는데

토탈 레코드가

0~30 일 때는 3BP를

50~450 일 때는 50 주기마다 5BP씩

500 이상일 때는 100 주기마다 10BP씩

추가로 얻게 됩니다.


일설에 따르면 토탈레코드가 500에 도달하면 빛나나 광휘가 나오고

10000에 도달하면 오박사나 규리가 나온다고 합니다.

이게 확실한 정보인진 모르겠네요.


이렇게 각종 시설들을 즐기며 획득한 배틀포인트 BP로는

중앙 광장에서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왼쪽 판매원에게는 이런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는데

파워리스트는 지니게 한 포켓몬이 노력치를 얻을 때 공격 노력치를 4만큼 더 해주지만

대신 스피드 능력치가 절반이 되며

부가적인 효과로 하트골드, 소울실버부터는 부모 포켓몬에게

이 도구를 지니게 한 뒤 교배를 하면 부모 포켓몬의 공격 개체값이

아기 포켓몬에게 똑같이 유전되게 됩니다.

파워벨트는 지니게 한 포켓몬이 노력치를 얻을 때 방어 노력치를 4만큼 더 해주지만

대신 스피드 능력치가 절반이 되며

부가적인 효과로 하트골드소울실버부터는 부모 포켓몬에게

이 도구를 지니게 한 뒤 교배를 하면 부모 포켓몬의 방어 개체값이

아기 포켓몬에게 똑같이 유전되게 됩니다.

파워렌즈는 지니게 한 포켓몬이 노력치를 얻을 때 특수공격 노력치를 4만큼 더 해주지만

대신 스피드 능력치가 절반이 되며

부가적인 효과로 하트골드소울실버부터는 부모 포켓몬에게

이 도구를 지니게 한 뒤 교배를 하면 부모 포켓몬의 특수공격 개체값이

아기 포켓몬에게 똑같이 유전되게 됩니다.

파워밴드는 지니게 한 포켓몬이 노력치를 얻을 때 특수방어 노력치를 4만큼 더 해주지만

대신 스피드 능력치가 절반이 되며

부가적인 효과로 하트골드소울실버부터는 부모 포켓몬에게

이 도구를 지니게 한 뒤 교배를 하면 부모 포켓몬의 특수방어 개체값이

아기 포켓몬에게 똑같이 유전되게 됩니다.

파워앵클릿은 지니게 한 포켓몬이 노력치를 얻을 때 스피드 노력치를 4만큼 더 해주지만

대신 스피드 능력치가 절반이 되며

부가적인 효과로 하트골드소울실버부터는 부모 포켓몬에게

이 도구를 지니게 한 뒤 교배를 하면 부모 포켓몬의 스피드 개체값이

아기 포켓몬에게 똑같이 유전되게 됩니다.

맹독구슬은 이 도구를 지니게 한 포켓몬은 배틀에서 1턴이 지난 후 맹독상태가 됩니다.

화염구슬은 이 도구를 지니게 한 포켓몬은 배틀에서 1턴이 지난 후 화상상태가 됩니다.

하양허브는 지니게 한 포켓몬의 랭크가 하락하였을 때 한 번만 원래상태로 회복시켜줍니다.

파워풀허브는 지니게 한 포켓몬이 힘을 모으는 기술을 사용할 때

한 번만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초점렌즈는 지니게 한 포켓몬의 급소율을 1랭크 상승시켜줍니다.

힘의머리띠는 지니게 한 포켓몬의 물리 기술의 위력이 10% 상승하게 됩니다.

기합의띠는 지니게 한 포켓몬의 체력이 가득찬 상태일 때

기절할 정도의 데미지를 입어도 체력 1을 남기고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다만 미래예지와 파멸의소원으로 인한 기절은 막지 못합니다.

구애스카프는 지니게 한 포켓몬의 스피드를 50% 상승시키지만

대신 처음 선택한 기술만 쓸 수 있게 됩니다.

예리한손톱은 포켓몬에게 지니게 하면 기술이 상대방의 급소에 맞을 확률이 상승합니다.

부가적인 효과로 포푸니에게 지니게 한 뒤 밤에 레벨업을 하면

포푸니라로 진화하게 됩니다.

예리한이빨은 포켓몬에게 지니게 하면 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10%의 확률로

상대 포켓몬을 풀죽음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부가적인 효과로 글라이거에게 지니게 한 뒤 밤에 레벨업을 하면

글라이온으로 진화하게 됩니다.


오른쪽 판매원에게 구입할 수 있는 기술 목록입니다.

사용가치가 높은 기술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쪽 판매원에게는 스크래치 카드를 1BP에 3장 구입할 수 있는데

일종의 긁는 복권으로 위쪽에 있는 포켓몬 그림들 중

3개의 그림이 일치하거나 2개의 그림+메타몽, 1개의 그림+2개의 메타몽이 나오면

그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선 보상으로 데미지 반감 열매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로써 대략적인 배틀프런티어에 대한 공략이 끝이 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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